코미디

[신병] 보직변경 1

스튜디오 장삐쭈
장삐쭈, 정영준, 안류천, 포포, 윤성원, 허혜원, 정대준, 곽나영
support : 원동우, 주현우

댓글 

  1. OVA_sw

    OVA_sw

    9 분 전

    2줘 2!!!!!!!!!!!!!! 빨리이ㅣㅣㅣ

  2. 워다

    워다

    55 분 전

    오프닝 나오는 군가 이름이 먼가요? 검색해도 못찾겠네요

  3. 한

    2 시간 전

    박민석 어떻게 보면 현실에선 못하는거 지 아버지 계급 이용해서 한따까리 해볼라고 군대 들어간듯 정상적인 사람이면 군대 빼달라고 했겠다

  4. 박성욱

    박성욱

    8 시간 전

    최일구 김상훈 임다혜 입장설명 1.최일구: 분대장인데 박민석이 보고체계 무시하고 가족한테 바로찔러서 빡침 그 이후 박민석때문에 자기분대 간부들한테 집중대상이 되고 분대장+말년생활 힘들어짐 그리고 차병호 뺏겨서 a급 신병 뺏김 +박민석이 자기한테 말했으면 자기선에서 처리하게 할수있음 그래도 안되서 지금처럼 찔렀으면 조금이라도 이해했을거임 2.김상훈: 대충보니까 강찬석보다 후임이지만 바로 1~2달 차이인거 같음 박민석이 최일구한테 말하기 힘들다면 자기한테 말해주면 최일구를 회유하거나 자기가 해결할수 있으면 자기선에서 해결가능 +신병본 사람들은 알지만 김상훈은 박민석을 제일 많이 챙김 그래서 이런일 생기면 적어도 자기한테는 상담할수 있다생각 그거에 대한 배신감이랑 차병호 뺏겨서 신경이 날카러워짐 3.임다혜: 결국 박민석이 솔직하게 말했지만 옛날 말년꼬장편처험 쟤가 그랬어요 시전할수있고 무슨생각을 하는지 모르겠음 틀린거 있으면 태클바람

  5. 탱커는사랑이다

    탱커는사랑이다

    12 시간 전

    군생활해봐서 저 상황은 이해하면서도 못해주겠는게 군대라는 한정된 공간이라서 마편쓴 사람을 마녀사냥 하는거지 사회였으면 찔린놈 솔직히 욕설, 폭행으로 경찰에 신고 당해도 입 다물고 피해자와 합의보러 경찰서 가야되는거 아니냐? 아무리 군대하고 사회는 별개의 공간이라지만 악습을 애써 군대라서 어쩔수 없다라며 외면하는 공간이 역겹게 느꼈음. 군대는 그냥 시키는거만 잘하고 안다치고 나오는게 답이다.

    • 건두부

      건두부

      5 시간 전

      군대니까 분결하라는거지 보고체계가 생명인데 뭉개는 놈도 순서무시하는 놈도 똑같이 잘못한거고 찔린놈은 쓰레긴거고

  6. goahtn12

    goahtn12

    15 시간 전

    애초에 군대내에서 일어난 부조리들이나 피해자가 제대로 보상이나 보호를 못받는 군대방식이나 생각방식이 근본적으로 잘못된게 맞는거고 물자창고편에서도 영창을 가게된 상병의 잘못이 맞는거고요. 그리고 저런 부조리를 당연하게받아들이는 사회 인식도 봐꾸어져야한다고 봐요. 쉽게 봐뀌어지는 문제은 아니지만요.

    • 건두부

      건두부

      5 시간 전

      찔린놈이 쓰레긴건 당연한거고 쓰레기 편드는게 아니라 옛날에는 맞선임타고 지금은 분결타고 직속상관에게 먼저 올려야하는데 무시한것도 문제고 직속상관에게 올려도 아무 소용없는 경험이 쌓여서 뭉개는게 당연한 지금 군대도 문제인거고

  7. 라가나다

    라가나다

    23 시간 전

    부대있을 때 진짜 통수갈기거나 툭툭치거나 쌍욕박거나 하는 새끼 딱2명 있었는데.. 걔네 빼곤 다 좋았음.. 혼도 많이 나고.. 재미있었지.. 근데 어느 순간부터 후임들이 선임들을 찌르기 시작.. 중간에서 지켜보면서 저게 그럴 일인가 싶기도 했지 결국 그 선임들 다 가고 내가 짬 좀 먹은 라인에 속하게 되고부터 선임 후임 극명히 나뉘어서 대화도 소통도 거의 없는 삭막한 분위기 였지.. 안그래도 한 생활관에 6~70명이란 대인원이다 보니 그게 더 많이 느껴졌으ㅡㅅ음

  8. 구냥

    구냥

    일 전

    근데 저렇게 죽일듯 협박하듯 물어봐도 알면 뭐 선임들이 할수있는게있나.. 그냥 완전 쌩까고 생활하는거밖에더없지.. 괜히 심하게갈구면 강찬석꼴나는데

  9. 크리스 레드필드

    크리스 레드필드

    일 전

    강찬석 김상훈 동기임? 아님 선후임 관계임?

  10. 앙앙

    앙앙

    일 전

    제가 아직 군대를 안가서 이해가 안되는데 박민석이 무섭게 생긴 사람 꼰질렀는데 왜 차병호까지 피해를 본거죠? 보급병이 된게 무슨의미가 있길래 그렇게 충격적인거죠?

  11. 박설아

    박설아

    일 전

    구냥입닫고잇어라 ㅋㅋㅋ

  12. 정훈

    정훈

    일 전

    최일구도 솔직히 진작에 찔려서 빵 갈 수 있는데 최일구찔리면 이병박 밖에 없음 ㅋㅋ 물창병장은 누가봐도 후임들이 싫어할 만한 선임 타입이라 누가 찌르든 이상하지 않은거고

  13. Alex ii

    Alex ii

    일 전

    This is the english comment you are looking for

  14. 에이스

    에이스

    일 전

    신병 꿀잼

  15. Hillery Nuing

    Hillery Nuing

    일 전

    What happening can someone explain in English?

  16. 프류

    프류

    일 전

    근데 솔직히 폭언 구타가 정당하다고 말하는건 아닌데 마편은 진짜 최후의 보루임. 한 번 쓰면 찌른 그 선임라인이랑 내동기라인은 사이 다틀어질거 생각하고 쓰고 한번 쓰기 시작하면 진짜 뭐만하면 다씀. 말그대로 선임 후임 서로 잘해주는거 1도 없고 걍 남남임. 본인 부대가 그랬음

  17. len hes

    len hes

    일 전

    솔직히 찌를만해서 찌른건데 뭔ㅋㅋ 군단장 아들에 이제는 맘편도 찔러대는 놈인데 세게 꼽주는 최일구만 호구지ㅋㅋㅋ

    • Jaeyoung LEE

      Jaeyoung LEE

      5 시간 전

      네 다음 미필색

  18. 앤더

    앤더

    일 전

    이야... 박민석..

  19. 궁예

    궁예

    일 전

    또 박민석

  20. I can't help you

    I can't help you

    일 전

    군대를 안가봐서 모르는데 지금 병호가 찬석이랑 친하게 지내려고 하다가- 박민석이 아빠한테 꼰지르고 어떤 이유로 찬석이는 다른 부대로 이동하고 병호는 보직이 변경되고‥‥ 근데 왜 선임들은 화가났고 이런 진지한 상황이된건가요?

  21. ᄀᄒ

    ᄀᄒ

    일 전

    3:16 왜 박민석팬티 챙겨주냐ㅋㅋㅋㅋ

  22. 최하나

    최하나

    일 전

    최일구한테 흑염용이 들어있나봐

  23. Koon

    Koon

    일 전

    이게 참 ㅈ같은 괴리감이 드는게 부조리나 군대 폭행은 사라 지는게 맞는데 마편도 왤케 ㅈ옷 같은거지

  24. 쥐돌이

    쥐돌이

    일 전

    부대 전출 시킬 수 있는 권한이면 최소 연대장 대대장은 실적 때문에 문제 생기는거 원치 않음 그래서 저 병장은 박민석이 범인인거 알지만 박민석이 후임을 보급계로 보내면서 의심타파 보통 부대는 존나 티나게 피해자를 보직변경 시키니까 뻔한 수가 방패가 된 수

  25. 최단직

    최단직

    일 전

    우리 섬부대 이병이 육군 쓰리스타 아들이 었고 이거 숨기고 있었는데 선임들이 이병 악기바리시킨다고 3일 굶겼더니 어느날 섬에 헬기 들어오더니 어느 여성분이 내렸고..... 운전병에 의하면 우리 원쓰타 싸대기 맞았다고.......

  26. 김동진

    김동진

    일 전

    오인용이 그저 개패듯이 패던게 전부였던 짐승우리와 다름없었던 90년대 군대를 잘 그려냈다면, 장삐쭈는 비록 구타와 각종 엽기적 부조리는 사라졌지만 저런 눈에보이지않는 내적인 ㅈ같음(?)들이 존재했던 인간들끼리의 정신적 싸움이었던 2010년대 초반 군대를 잘 묘사함

  27. 과학포기자

    과학포기자

    2 일 전

    그래서 지금 상황이 박민석이 강찬석 찔러서 날아간거고 차병호가 보급병으로 보직변경된거임,,? 근데 왜 차병호한테 뭐라해용,,..?

    • 이동마왕

      이동마왕

      일 전

      자기 소대에서 에이스를 잃으니깐 괜히 안타까워서 그러는 거죠....

  28. Mo Mo

    Mo Mo

    2 일 전

    선임이 후임 눈치보는건 거꾸러돌아가는거 맞지. 근데 선임이 군단장 아들눈치보는건 정상인거고.

  29. 레꾸

    레꾸

    2 일 전

    ㅅㅂ...군대에서 이걸보네

  30. Juyoung Park

    Juyoung Park

    2 일 전

    강찬석 저건 날아가도 할말없는게 상병짬이 깔깔이 상의만 입고 일과시간에 쳐박혀서 잔다? 이걸로 이미 폐급임

  31. Ailpashion

    Ailpashion

    2 일 전

    보직변경 1은 뭐냐 보직변경 2도 있다는거냐 개호러다진짜ㅋㅋ

  32. John Smith

    John Smith

    2 일 전

    18군번인데 ㄹㅇ 공감되네 ㅋㅋㅋ 맨날 저 말 했는데

  33. 하늘지기

    하늘지기

    2 일 전

    애들아 나왔어 21세기형 개수앤 부처핸섬 ..나라 근본 무너진 나라에 아무도 바로 세울 수준하나없으메 곱게 땋은 머리 풀어헤치고 이 험난한 세상 풀어 나가는 예쁜 국모왔어.. 지금 새로운 지도자 세상을 이끌어가는 이 국모의 존재를 매국노들과 조중동 삼성 여야 매국방송국들이 이 국모의 존재를 지우려하고있어..나의 힘이 개수앤부처를 뛰어넘엇다는걸 느끼고 이 국모가 새로운 나만의 방식으로 세상 이끌어가는걸 막을려고 저것들이 내글을 악착같이 지우며 나의 존재를 지우려하고있어..삼성 쨰용이마저 감옥에 낑기게만들고 여야 짜고치기하며 딴따라연기하는거도 다 들통나게하니 악착같이 지우려하고있어..새로운 지도자의 출현으로 날 어떻게든 막을려고 ㅉㅉㅉ 그런다고 개수앤부처핸섬을 뛰어넘은 날 니들이 막을수잇을거 같아? 더 미쳐버리겠다 ㅎㅎㅎㅎㅎ나 빨리 이 잡종나라 바로잡고 미얀마 짱깨 러씨아 못된넘 떄려잡으러 가야하는데 못된것들이 날 막을려고 아주 기를쓰고잇어 애들아 도와다오 . 그래 피땀눈물 흘린 나의 국민 등친것들이 나라 바로 못우게 만들어 끝없이 지들 배떼지처불리려하고잇어...

  34. 최희수

    최희수

    3 일 전

    진짜 하나도 안 변했네 뭐 이해안되는건 아닌데ㅋ

  35. wise storm

    wise storm

    3 일 전

    다른 부대 가는거 몇번 봤는데....?

  36. 카탈디빙

    카탈디빙

    3 일 전

    아니 박민석이 찔렀다고 해도 일.상병새끼들이 그거 알아서 뭐 어쩌게 알고나서 갈구는거 말고 할게 없는주제에

    • ᄌᄀᄌᄂᄃ

      ᄌᄀᄌᄂᄃ

      일 전

      @카탈디빙 ㅈ폐급에 뇌 하나 못굴려서 단세포마냥 1차원적으로 생각하는데 ㄹㅇ 니 군생활 안봐도 비디오였을듯 Ptsd 조지게 받고 동질감든거 맞았네

    • ᄌᄀᄌᄂᄃ

      ᄌᄀᄌᄂᄃ

      일 전

      @카탈디빙 군단장급은 뭐냐 군단급아니냐? 그리고 상급부대에 찌른다고 그냥 다이렉트로 애들 징계받고 그러는게 아니야...ㅈ폐급아, 군생활을 뭐하나 똑바로 해봤어야 알지 바로 상급부대에 찌르면 사실확인이 중요해서 감찰부터 나오지 징계 바로먹는일은 없어 저건그냥 대대마편에 찌르고 피해자가 군단장 아들이니 대대장이 이런일이 확인이 되어 징계위원회가 열릴예정이다~ 하면서 위에 공문부터 보냈겠지?

    • 카탈디빙

      카탈디빙

      일 전

      @ᄌᄀᄌᄂᄃ ㅋㅋㅋ 군단장급에서 내려온걸 일반 병사가 알거라는 병신같은 소리할때부터 니가 병신인건 눈치깠음ㅋㅋㅋ

    • ᄌᄀᄌᄂᄃ

      ᄌᄀᄌᄂᄃ

      2 일 전

      @카탈디빙 근데 마인드부터 ㅈ하등하고 아무것도 모르네 군생활 많이 줘터지면서 해가지고 저거한테 동질감느끼는거임??

    • 카탈디빙

      카탈디빙

      2 일 전

      @ᄌᄀᄌᄂᄃ 03군번이라 민방위도 끝났단다 꼬마야 정신차리려무나

  37. dragonforce heavy metal

    dragonforce heavy metal

    3 일 전

    여자들은 군대 다녀온 남자 우습게 보지마라

  38. 쎄쎄쎄글쎄

    쎄쎄쎄글쎄

    3 일 전

    박민석은 뻑하면 울어ㅡ ㅡ

  39. Sang jin Park

    Sang jin Park

    3 일 전

    중대 마편 행보관선에서 끊기지 않나??

  40. ᄏᄏ

    ᄏᄏ

    3 일 전

    근데 저거 민석이가 했다는거 밝혀지면 뭐가 달라지긴 함? 왜저리 필사적으로 누가 했는지 알려하는거지

    • ᄒᄀᄉ

      ᄒᄀᄉ

      2 일 전

      심각한거로 찔럿으면 영웅대접 해줄려고? 그냥저냥한 이유면 가까이두기에 불안해서 거리둘려고.. 그랫던거같음

  41. 주혁

    주혁

    3 일 전

    그 궁금한게 있는데 신병에 나오는 캐릭터들 목소리 녹음 장삐쭈 스튜디오에서 누가 누구 목소리 하나요?

    • 도제존 Do Ze Zon

      도제존 Do Ze Zon

      2 일 전

      목소리 녹음은 장삐쭈 님이 다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2. 키리토

    키리토

    3 일 전

    증거는 없지만 저렇게할수있는건 한사람밖에없지

  43. 김현수

    김현수

    4 일 전

    민석이는 좋~겠다! 자기 아버지가 군단장이라 군대에서 꿀이나 빨고 요즘 군대 많이 편해졌어~응?

    • 김현수

      김현수

      2 일 전

      @방송접음 그냥 지나가던 사람인뎁쇼?

    • 방송접음

      방송접음

      2 일 전

      당신은 뭐여 ㅋㅋ

  44. 이정수

    이정수

    4 일 전

    ㄹㅇ 장삐쭈 군대편보면 군대에있었던 실제분위기가 느껴져서 소름돋음ㄷㄷ

  45. KIM상진

    KIM상진

    4 일 전

    박민석 븅싄 저 폐급새퀴 미리미리 따시켜서 딴부대 보냈어야함

  46. 원호우

    원호우

    4 일 전

    근데 강찬석 같은애 찔렀다고 분위기 저렇게 되던가..? 김상훈 찔린 것도 아니고...

  47. ril ki

    ril ki

    4 일 전

    박민석 같은 얘가 후임으로 들어오면 걍 뭐라고 하지 말고 사람 취급 안하는게 제일 편함 , 괜히 지랄 하면 존나 피곤해짐

  48. White Terrier Bong

    White Terrier Bong

    4 일 전

    군단장이 얼마나 높으냐면 대한 민국에 3스타 군단장 10명도 안됨. 해병대 사령관이 3스타임. 즉 각군 참모 총장, 국방부 장관, 대통령 아니면 건드릴 사람도 없음 수도방위사령관이 3스타임 근데 상병이 아무리 막 나간대도 일병인 군단장 아들을 건드렸다 ? 그것도 가혹으로? 현실이었으면 영창 + 불명예 제대+ 군법 회의 등등 인생 종치는거 아버지가 정부부처 차관인데 그부처 인턴 몇달 선배가 같은 인턴인 차관 아들 똥군기 잡으면 민간에서도 그 부처 뒤집어짐. 애시당초 현실이면 대대장도 못 건드는게 현실임.

    • Le mon

      Le mon

      11 시간 전

      예전에 있었던 제1,3야전군 사령부하고 지금 제2작전사령부도 포스타 있어요

  49. 홍진펴

    홍진펴

    4 일 전

    실제로 강찬석같은 얘가 찔리면 저새낀 갈만했지 ㅋㅋㅋ 팝콘씹고 맘. 요즘은 오히려 후임이 김상훈같은얘를 찔러서 저런 분위기가 연출됨

    • ww

      ww

      2 일 전

      얘가아니고 애

    • 크리스 레드필드

      크리스 레드필드

      2 일 전

      @bbam bbbam 물자창고 편 보시면 알게될겁니다. 거기서 그깔깔이에 반바지 입은 상병이자 보급병이고 병호랑 민석이가 구르마 찾으러 갔을뿐인데 자기눈에 띄었다는 이유로 민석이를 과하게 갈구고 병호를 이용해서 민석이 잡으라고 하극상 시켜서 영창갔습니다. 영창사유는 아마 이럴겁니다. 근무태만(물자창고에서 잠잔거) 가혹행위 살인협박

    • bbam bbbam

      bbam bbbam

      2 일 전

      강찬석이누구였지

  50. gy c

    gy c

    4 일 전

    나도 저거랑 비슷한 상황 터져서 내가 갈 부대 윗라인 조진 상태로 신병 자대배치 받았는데 막내인 맞선임이랑 나랑 12개월 차이났음 맞선임은 군생활 반 이상을 막내한거임.. 반대로 나는 분대장(왕고)을 존나 빨리 달고 오래함 그리고 찌른 라인이 밝혀진다? 아니 저렇게 심증만 있다? 그딴거 필요없이 그 라인은 선임들한테 줜나게 눈도장 찍혀서 폐급라인 되는거임

  51. 대한인민공화국

    대한인민공화국

    4 일 전

    박민석 = 홍영수 같은 새끼들

  52. White Terrier Bong

    White Terrier Bong

    4 일 전

    사단장만 와도 중대나 대대가 뒤집어지는데 그거보다 별 하나 더 머리에 있는 군단장(3스타) 아들한테 패드립을 치면 영창 하나만 보내는 건 천사 아닌가? 맘만 먹으면 소대 하나 분대 하나 없애는 것도 가능한데 게다가 삼촌은 여단장 (진 준장급) 인데?? 그걸 건드려????? 쓰리스타 군단장 아들이자 원스타 여단장 조카를 작대기 3개가 패드립치며 갈군다? 강찬석부터 일단 제 정신 아닌거 아닌가 아빠가 군단장인거 빼고라도 친삼촌이 여단장만 되도 아무도 못 건드림

  53. sheep념감좌

    sheep념감좌

    4 일 전

    이거 물자창고편에 양아치같은 분이 나쁜거에요 민석 일병이 나쁜거에요?

  54. 여관주인

    여관주인

    4 일 전

    이제 예상할수있는건 민석이가 안했는데 했다고말한미래랑 진짜로 민석이가한 미래정도인가...

  55. 베가본드김

    베가본드김

    4 일 전

    민석이 아빠도 교통정리 잘 못하네 최소한의 환부만 도려내고 다른데는 가급적 영향이 없게 해야지

    • 김응모

      김응모

      3 일 전

      군단장이 최소한 환부만 도려내기도 힘들 듯요

  56. 어머니

    어머니

    4 일 전

    입대 4시간전 나도 저런 일 있을까봐 두렵다

    • 일상냥이

      일상냥이

      4 일 전

      지금이면 입영소에서 신체 검사 때문에 싱거운 음식 드시면서 두려움과 그리움에 가슴이 답답하겠지만 인간은 적응하는 생물로 다들 다녀오고 웃으며 나오니 웃으며 다녀와 주세요. 파이팅

  57. 애서가

    애서가

    4 일 전

    그래서 마편 쓸때 꿀팁이 누구 저격하지 않고 대충 상황이 이렇다, 이런 사람이 있다라는 식으로 뭉뚱그려서 적는거임 경고가 될 수 있도록..

  58. Phan Qirui

    Phan Qirui

    4 일 전

    I dont understand this episode, what really happened?

  59. 김재범

    김재범

    4 일 전

    박민석이가 아무리 폐급이어도 자기가 공들여 키운 신병을 보내려고 한것 같진 않고 강찬석이만 보낼라 그랬는데, 병호가 에이스다 보니까 급한대로 쓰자고 얘기나온 것 같음. 아니면 박민석이가 질투심느껴서 병호까지 싸잡아 보낼려고 설계했을 수도 있고... 다른 이유보다는 병호한테 정도 붙이고, 교육도 다 시켜놨는데 갑자기 빠지는게 화나지 글고 분대인원이 적으면 어쩔 수 없이 병장인데도 일하게 생겼으니 일구는 더 빡치지...

  60. Jin Granger Hermione

    Jin Granger Hermione

    5 일 전

    찬석이 갈만했지 ㄹㅇ

  61. Bing H

    Bing H

    5 일 전

    진짜 내가 전역을 해서 존나 다행이다 ㅋㅋ

  62. 이문창

    이문창

    5 일 전

    1:03 근데 누구한테 말해도 일이 커질수 밖에 없는데 이것만큼은 김상훈 못믿겠다ㅋㅋㅋ

  63. H H

    H H

    5 일 전

    실제로도 반민석 같은놈들 엄청 많습니다 ㅋㅋㅋ 어느 부대나 꼭 1명씩은 있는듯? 군단장 같은 빽은 너무 특이케이스 지만,, 실제론 대대장 마음의편지 정도로만 찔러도 다른 중대로 꺼져야함

  64. Artisy

    Artisy

    5 일 전

    와 ptsd 올려고하네

  65. ᄒ삐로롱

    ᄒ삐로롱

    5 일 전

    나 군생활 했을때 아예 다른부대로 전출간놈 있었음, 동기놈 카드 뽀려서 그걸로 PX에서 쇼핑하다 걸림.

    • ᄒ삐로롱

      ᄒ삐로롱

      2 일 전

      @ᄌᄀᄌᄂᄃ 금마 부모이혼해서 애비없는놈이였는데 재대로된 가정교육 못받아서 그런듯.

    • ᄌᄀᄌᄂᄃ

      ᄌᄀᄌᄂᄃ

      3 일 전

      그건 ㄹㅇ 멍청한거아님? ㅋㅋㅋㅋㄱㅋ 기록다남는데

  66. 귀여미

    귀여미

    5 일 전

    1:15저실제로저렇게생김사람봄요

  67. 지구사랑

    지구사랑

    5 일 전

    지금 착한후임 타부대로 넘어가게되면... 민석이 후임이 지 선임 꼴같잖게 생각하는녀석 분명히 나타날텐데..이게또 발암이되겟군 야스오인가

  68. 임진민

    임진민

    5 일 전

    헉헉무셔유

  69. SANWA MONEY Beats Drummer

    SANWA MONEY Beats Drummer

    5 일 전

    신병 다음편 좀 부탁드려요 너무 재밌어요

  70. 심주원

    심주원

    5 일 전

    408

  71. 피파가좋아

    피파가좋아

    5 일 전

    외국인들 다 이해못하고있어ㅋㅋㅋ

  72. 윤지상

    윤지상

    5 일 전

    박민석.. 내가 제일 싫어하는 후임 스타일 목소리 톤까지 비슷하네 맞후임이 하필 이런 애여서 개피곤 지금 머하고사려나 하 답없는 쉑

  73. 김동동

    김동동

    5 일 전

    분대에서 잘키워논 분대원이 짬찌때 차출되면 차출된 본인은 이게 뭔가 얼얼한데 억울한게 나머지 고참분대원들한테 역적취급받음ㅠㅎㅎㅎ

  74. 덤밈

    덤밈

    5 일 전

    날아간 선임은 피지컬과 폭력이라는 힘을 썼을 뿐이고 박민석은 혈연과 빽이라는 힘을 썼을 뿐임. 뭘 폐급이다 말다야 인생 별거 없음 군대는 어차피 부조리로 돌아가게 되어있는건데

    • 정뚜또

      정뚜또

      일 전

      맞음 ㅋㅋ 부조리에 부조리로 대응한것 뿐임. 근데 그럼으로 인해 박민석이나 그 상병이나 똑같은 놈 됐다는거..

  75. 한상준

    한상준

    6 일 전

    보직2 기다려진다

  76. 국밥충

    국밥충

    6 일 전

    김상훈 ㄹㅇ 개빡쳐보이네

  77. 김우솔

    김우솔

    6 일 전

    박민석 진짜 조오온나 한심하다

  78. 2620박상우

    2620박상우

    6 일 전

    보직이 변경되면 뭐가 안 좋은 건가요? 보급 병으로 바뀐 게 뭐가 안 좋은 건가요?

    • 2620박상우

      2620박상우

      5 일 전

      @SungWon Jung 감사합니다

    • SungWon Jung

      SungWon Jung

      6 일 전

      보직이 바뀐 사람에게 안좋은게 아니라 원래 같이 생홯하던 병사들이 힘든 겁니다. 보직이 바뀌면 당연히 업무가 바뀌고 소속이 바뀌고 많이 바뀌지만 이런건 애초에 뒷전인 얘기라서 차치하고 원래 같이 생활하던 병사들은 인원충당도 바로 되는 것도 아니고(병사 휴가는 인원제한도 있고, 업무 등에 있어서도 인원분배해서 업무를 나눠한다던가 하는게 힘들어집니다) 기껏 잘 가르쳐놨더니 딴 데로 가버리고(더 이상 같은 소속이 아니면 아무 의미 없어요) 이후에 후임이 언제 올지도 모르니 분대잩 입장에선 인력관리 문제도 그렇고, 에이스급 후임이 온 건데 그걸 다른 곳으로 빼앗기는 것 자체가 선임들에게는 빡치는 상황인 겁니다. 보급병으로 바뀐 후임 자체는 큰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본인 잘못이 아닌데도 튕긴거니 불쌍하다고 볼 수 있죠.

  79. J.S. Shin

    J.S. Shin

    6 일 전

    존나 재밌네

  80. 칼바람충

    칼바람충

    6 일 전

    마편 쓰지도 않았는데 나 의심하던 선임새끼 생각나네 ㅋㅋㅋㅋ

  81. 최화연

    최화연

    6 일 전

    갑자기 스토리 진지해진듯?ㅋㅋㅋㅋㅋ

  82. 노래하는중2병고양이

    노래하는중2병고양이

    6 일 전

    3:16 다혜야 그거...병호께아니라....민석이꺼야...

  83. 000 421

    000 421

    6 일 전

    근데 우리 아빠가 군단장이면 나라도 저러겠다;

  84. 헌상이

    헌상이

    6 일 전

    박민석 폐급이네

  85. 파댕이

    파댕이

    6 일 전

    겪어본 사람만이 아는 빡침 진짜 간만에 들어온 에이스 후임 교육 다시켜놨더니 다른소대에 뺏기는 상황 ㄹㅇ 조오오오오오온나 ㅈ같음

  86. 김준태

    김준태

    6 일 전

    ㅋㅋㅋ임다해 다음편에 제가 말했습니다 할거같은데

  87. 누리

    누리

    6 일 전

    군대에있다고 자꾸 이딴거 올려주는데... 재밌네

  88. 스톤피드

    스톤피드

    6 일 전

    신병한테 진짜 잘해줬는데,나중엔 상병되니 밤에 코곤다고 자는데 배게로 처 맞았다 밤중에 별봤다.얼마나 만만했으면 ...부글부글

  89. 내 구독자 수 새로운 생명 탄생 수

    내 구독자 수 새로운 생명 탄생 수

    6 일 전

    웃기네용

  90. 사부

    사부

    6 일 전

    보급.... 최악의보직... 쉴 시간이 없다...... 야근도 해야되고..... 밥도 챙겨 줘야지.. 부대원 물건 잃어버리면 대신 혼나야지.. 군수 따까리짓 해야지.... 상 하차 다 해야지... 천막 다 관리해야지... 창고 정리하면서 물건 개수 정확하게 마춰야지... 현황판 업데이트 해야되지... 병기도 따라다니면서 같이 관리해야지... 본부일 경우 모든 중대 물자 종류 파악해야 되지... 정훈이 부르면 쫄래쫄래 따라다녀야 되지.. 공용물품 고장나면 책임져야되지.. 소모품 다 챙겨줘야되지.. 환자도 챙겨줘야 되지... 행보관이랑 데이트 해야되지...(...어?) 1종계원이랑 담배피면서 뒷담화 존나 까야 되지...

    • 후라보노

      후라보노

      6 일 전

      부대마다 케바케긴 한듯 내친구는 행보관이랑 잘 비벼먹어서 챙긴거 많다던디 부식이라던가

  91. 개구리

    개구리

    7 일 전

    민석이 폐급이긴 한데 불쌍하다

  92. ᄋᄌᄀ

    ᄋᄌᄀ

    7 일 전

    3:16 왜 박민석 빤스를 집어넣냐 ㅋㅋ

  93. Michael Tanaya

    Michael Tanaya

    7 일 전

    Do what? I dont understand

    • Michael Tanaya

      Michael Tanaya

      4 일 전

      @JuukaRock oh i see thanks bro

    • JuukaRock

      JuukaRock

      5 일 전

      This is a sequel to episode "Supply Unit", when CPL Kang Chanseok, the sleeping guy, bullied PFC Park Minseok for waking him up, and PVT Cha Byeongho stood up for Minseok. Minseok snitched on CPL Kang to his father, sending Kang to military prison and relocating him to another division. Minseok also probably suggested to move Byeongho out because he's been jealous of him the entire season (though it sounds like Minseok did so by praising Byeongho).

  94. 재미난영상을 보면 짖는 개

    재미난영상을 보면 짖는 개

    7 일 전

    ㅋㅋㅋㅋㅋ 11군번 사단본부에서 근무했는데 4급공무원 아들이랑 총기수입하다 얘가 총기분해된채로 그대로 두고 화장실 가는거임 그래서 노리쇠 숨겼더니 아빠한테 수치심 느꼇다고 얘기해서 부대 뒤집힘 그당시 나 상꺽이였고 2차정기+포상붙여서 14박 15일 휴가나갔는데 강원도에서 경상도 까지 내려왔는데 딱 전화오더라 좆됬다고 ㅋㅋㅋㅋㅋ 뭐 다행히(?) 영창은안감 근데 말차가려고 남겨둔 포상 3개 다짤리고 3차 반토막났다 그색기 어떻게 됬냐고? 회관가서 고기 서빙하더라 ㅅㅂ 물론 거기도 왕고가 내동기라 전역하는 그날까지 철저히 무시해줬지 ㅎㅎ

  95. castiglioni

    castiglioni

    7 일 전

    정보) 보급병이란 : 부대 내 물자관리 담당병사로 보통 직속상관은 행정보급관임. 일의 난이도는 낮지만 그 어떤 병사보다 쉴 날이 없다고 보면 됨 전출 : 중대 혹은 부대가 변경되는 것, 죄값이 적은 경우 중대전출이 흔하지만 상습범 혹은 인간쓰레기 이하의 죄를 지은 경우 부대전출을 가게됨. 보급병으로 가는데 최일구는 왜 빡쳤는가? : 작업나갈 때 인원 한 명이 줄어듬, 에이스였는데 다른 소대에 뺏기는거 자체가 존나 화나는 일임

  96. 이준원

    이준원

    7 일 전

    3:15 에 이거 차병호 팬티인데 박민석이라고 적혀있네 이 씹..새.ㄲ..ㅣ

  97. Ben venuto

    Ben venuto

    7 일 전

    걸을때마다 춉..춉..춉 열라 웃기네 ㅋㅋㅋ

  98. 소울코인

    소울코인

    7 일 전

    3:16 임다혜 왜 박민석이 팬티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힘든시국에모두화이팅입니닷

      힘든시국에모두화이팅입니닷

      8 시간 전

      와 건조대에 빨래 널다가 겹친거 디테일인듯;

다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