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애니메이션

은퇴를 고려할 나이 52세에 매출 '38조' 전세계 1위 기업을 창립한 남자의 믿지 못 할 이야기(실화)

이번 영화리뷰는 '파운더'입니다
이 작품은 세계적인 햄버거 프랜차이즈인 ‘맥도날드’의 창시자들의
실제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데요
열정적인 사업가의 측면과 그 이면에 있는 비정한 인간의 양 면모를
동시에 보여준 ‘마이클 키튼’의 연기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맥도날드의 창립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께
이 작품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영상도 재미있게 봐주세요!
#맥도날드#스타트업영화#창업영화

댓글 

  1. 무비타이저(Movie Appetizer)

    무비타이저(Movie Appetizer)

    개월 전

    *수정사항 영화의 첫 시작 배경은 1954년 미국입니다! 1945년으로 오타가 났는데 체크하지 못하고 그대로 영상을 만들어 버렸네요 ㅠㅠ 다음부터 더욱 신중히 체크하겠습니다 ( _ _ ) 영상을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성이름

      성이름

      개월 전

      @이선우 에휴

    • 이선우

      이선우

      개월 전

      1

  2. JS Kim

    JS Kim

    일 전

    배트맨 아저씨가 이젠 맥도날드 사업가로 변신을 하는 ㅋㅋㅋ

  3. UnILoVeFoReVeR OK

    UnILoVeFoReVeR OK

    2 일 전

    언제나 사업은 리스크를 동반하죠.... 그 리스크를 뛰어넘어 한단계 성장 하느냐... 아니면 그 리스크에 죽느냐.... 우리 주변에서 흔희 볼 수 있는 맥도널드.... 정말 대단한 역사를 가지고 있네요...

  4. Josh Seo

    Josh Seo

    2 일 전

    첫장면 넥타이 모양이 KFC...?

  5. wnb7276

    wnb7276

    3 일 전

    나는 그길 이용하는 이유를 모르겟네..

  6. 김재헌

    김재헌

    3 일 전

    참 고마우면 쓰레기 같다고 생각하게는 하는 그

  7. 주방의 향기 LalaSunny

    주방의 향기 LalaSunny

    4 일 전

    성공한 사람은 뭔가 달라도 다르다

  8. 친미혐중

    친미혐중

    5 일 전

    배트맨 나오셨네요.....

  9. 마이베스트채널

    마이베스트채널

    5 일 전

    저건 누가 맞다 틀리다가 아닌 경영전략과 철학이 다른거임. 그래도 레이는 그닥 좋게 보여지지 않음.

  10. 양재혁

    양재혁

    6 일 전

    맥도날드 땅긴다

  11. 누군가의요리사전

    누군가의요리사전

    12 일 전

    이거보고 맥도날드 불매 운동함 맘스터치짱

  12. Ben Lee

    Ben Lee

    16 일 전

    레이 개새끼

  13. 이슬기

    이슬기

    17 일 전

    열심히 벌어서 배트맨이 되었다.

  14. 조율사랑해

    조율사랑해

    17 일 전

    롯데리아 먹고있었는데....

  15. Cy Young Award

    Cy Young Award

    22 일 전

    레이가 잘한거지 뭘 ㅎㅎ 역시 사업가킹

  16. SU

    SU

    24 일 전

    멋있는데 꼴배기싫은건 뭐지....

  17. 택블 Takble

    택블 Takble

    26 일 전

    레이는 돈을 벌려고하고 형제들은 음식을 만들려고 하네 돈을 버는법이랑 잘 만드는거랑 다른거구나

    • 김민준

      김민준

      25 일 전

      이게 맞는듯

  18. OVER DEATH

    OVER DEATH

    26 일 전

    헐 맥날 창립자 배우가 조디악 배우네

  19. 다사나

    다사나

    27 일 전

    저게 진짜 가족같은 기업이지 한국 좆소기업에서 떠드는 가족같은 기업이랑 완전히다르네 ㅋㅋ

  20. 시늬수

    시늬수

    29 일 전

    이거 유튜브 영화 리뷰 보고 구글에서 사서 봤는데 엄청나게 재미있어요.

  21. 이런씨

    이런씨

    29 일 전

    He is Batman forever in my heart

  22. Cardinals STL.

    Cardinals STL.

    개월 전

    저 시대로 가서 버거하나 사 먹고 싶네요

  23. 즉당히해라

    즉당히해라

    개월 전

    1954년.. 우리나라는.. 크흠 독재자 새기들 지들 배운만 채울려고 했는데.. 진짜 오늘도 김대중 대통령님의 위대함을 느끼고 갑니다.

  24. Ghetto Dev

    Ghetto Dev

    개월 전

    12:43 조심해.....그 아저씨 살인마.......

  25. Jeahwan Oh

    Jeahwan Oh

    개월 전

    맥도날드가 최고였던 이유는... 디즈니 장난감 덕이 아니었나? 다이너소어 장난감 영화는 못 봤어도 장난감은 기억난다구

  26. 문치

    문치

    개월 전

    저 밀크쉐이크 파우더 나중에는 결국 빼고 원래대로 우유로 만든 쉐이크 사용함 재밌음 패티 굽던 직원 칭찬하며 이름 물어보는 장면도 있는데 그 직원이 나중에는 맥도날드 높은 자리에 앉았다고 나옴ㅋㅋ

  27. Pippi Longstocking

    Pippi Longstocking

    개월 전

    그래서 맥도날드가 정크푸드가 되었군 창업자가 영화 내내 질을 강조하길래 뭔가 싶었더니

  28. ᄏᄏᄏ

    ᄏᄏᄏ

    개월 전

    맥도날드...맛있지..

  29. 니나나에에이

    니나나에에이

    개월 전

    창시자가 멍청한게 그냥 지분을 25 퍼씩 셋이 나눠 알아서 하게 두면 그만인걸 망하면 어자피 식당 하나는 남으니까.. 멍청이들 아이디어는 좋았지만..죽쒀서 개줬네.. 그러나 신은 항상 공평하다 신속함을 준대신 암 당뇨도 같이 줬다.

  30. dd dd

    dd dd

    개월 전

    저 맥 맥도날드 역 맡으신 배우분 조디악 킬러에 나오신분 같은뎅

  31. 박정훈

    박정훈

    개월 전

    근데 진짜 미국 맥도날드는 맛도 그렇고 분위기도 거의 엠생 집합소 느낌..

  32. 바이림

    바이림

    개월 전

    오 재밌겠어요. 왓챠에 있군요. 끝까지 못봐서 미안해요. 영화 전체를 보고 싶어졌어요 ㅎㅎ

  33. 손승민

    손승민

    개월 전

    요즘 정말 볼거없었는데 🙏🙏

  34. 맥또날드

    맥또날드

    개월 전

    ?!?

  35. 부커T

    부커T

    개월 전

    예전같으면 이런 영화나 자기계발서를 보고 와 이렇게 하며 성공하겠구나 생각하고 책을 사거나 했을텐데, 이제는 나는 이 사람이 아닌데, 성공방정식이란게 있나 싶다. 무수하게 읽어본 자기계발서는 무의미했다는 생각이 든다. 누구 말이 생각난다. 성공해라. 성공하면 당신의 삶은 미화되서 자기계발서가 된다.

  36. SOO

    SOO

    개월 전

    그 맥도날드가 이대출신 조주연이 사장으로 4년간 만행으로 타격심하게받고...빤쓰런함ㅋㅋ 그리고 찐이나타나 빵부터 바꾸고 살아남!! 역시 이대출신...이대로만가면 망한다는 신념...크...

  37. 신지승

    신지승

    개월 전

    맥도날드는 부동산사업이었죠.... 음식사업을 부동산사업으로 아이디어 전환시킨 ...천조국 인들은 정말 놀랍습니다...신이 주신 재능이에요.

  38. 네김물결

    네김물결

    개월 전

    롯데리아 광고 나옴

  39. Kidner Edward

    Kidner Edward

    개월 전

    그래서 요즘 맥도날드보면 품질이 엉망이구나...

  40. Dennis Sorm

    Dennis Sorm

    개월 전

    맥도날드 형제.. 안타깝다............ㅠㅠㅠㅠㅠ

  41. 독고노총각2

    독고노총각2

    개월 전

    한국ㅡ2000년대 미국

  42. 이신

    이신

    개월 전

    쌩양아치 성공기 비슷한 거네요.

  43. 붕어빵

    붕어빵

    개월 전

    뭔가 레이가없었다면 맥도날드는 동네 맛집정도였겠네요 ..요리사와 사업가의 차이가 맞는듯

  44. 이응이응넵

    이응이응넵

    개월 전

    마누라랑 이혼은 왜 한거에요?????

  45. 이름없음

    이름없음

    개월 전

    아 그 입벌려 빅맥들어간다의 창시자들이군

  46. 신학에이미

    신학에이미

    개월 전

    계약 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함

  47. 내눈을바라봐

    내눈을바라봐

    개월 전

    마스크안쓰냐?

  48. :4가지없는넘:

    :4가지없는넘:

    개월 전

    1:12 KILLINGPOINT

  49. chelbillsoon N'

    chelbillsoon N'

    개월 전

    어디서볼수있나요?

  50. 람쥐 썬더

    람쥐 썬더

    개월 전

    평소에 액션영화나 sf영화같은거 말고는 잘 안봤는데 진짜 재밌네요ㅋㅋㅋㅋㅋㅋㅋ실제 인생스토리라 그런가 극장에서도 볼것같음

  51. 김민성

    김민성

    개월 전

    맥도날드 사장님 어디서봤나 했더니 조디악에서 살인자로 나온분이네

  52. 김현재

    김현재

    개월 전

    생태전 버거가 좀.

  53. 나졸봇

    나졸봇

    개월 전

    자기가게만 하며 살면되는 맥형제가 체인점의 아이디어를 가진 레이를 만남 그럼 맥은 자기가게만 하고 나머진 맡겼어야지 사사건건 반대하니 그리된거임 그럼에도 맥형제는 백만장자됐음 그시절 백만장자는 지금의 억만장자와 같음 피해자라고 하기도 머함

  54. 백형조

    백형조

    개월 전

    맥도날드 형제가 레이한테 맥도날들 넘길때 전체 매출에 수수료 10퍼센트만 받는다고 계약했어도.. 넘길때 너무 아쉽게 넘김 그리고 레이는 사기꾼이라고 욕오지게 먹고

  55. 타라스물병자리남자

    타라스물병자리남자

    개월 전

    맥도날드 메인은 역시 부동산이죠~~~ㅋ

  56. Krypto Man 각씨탈 - 파이어족 게이머

    Krypto Man 각씨탈 - 파이어족 게이머

    개월 전

    이걸 카피해서 다른 햄버거 프랜차이즈를 런칭해도 됐지만 안그랬다는걸 생각해봐야 합니다.

  57. Jun’s ch

    Jun’s ch

    개월 전

    지금의 도시바가 맥도날드 형제의 모습...

  58. 울림

    울림

    개월 전

    사업을 해봐야안다 동업을 할땐 지분과 결정권이 중요하다는걸. 레이가 뺐어온걸로 보일수도있지만 한편으로는 동업을 하기로 했는데 자기가 결정 할 수 있는게 하나도 없다는걸 깨닫고 방법을 찾은것뿐. 맥도날드형제도 그게 싫으면 손떼고 자기가게만 하면 되는거였음.

  59. 김기훈

    김기훈

    개월 전

    밖에 나가서 여러 사람의 생각을 듣는게 정말 중요하구나

    • 윌프레드오이손

      윌프레드오이손

      개월 전

      "하는것" 도 정말 중요한거 같음

  60. cub 201

    cub 201

    개월 전

    창렬의시작

  61. jw b

    jw b

    개월 전

    형제는 요리를 했고 주인공은 사업을 했네요

  62. 엘든링정보공개좀해라

    엘든링정보공개좀해라

    개월 전

    1줄 요약: 자영업자 vs 프렌차이즈

  63. 권기홍

    권기홍

    개월 전

    맥뚜도날두

  64. 익명

    익명

    개월 전

    저분 벌쳐같은ㄷ

  65. 뭐누?

    뭐누?

    개월 전

    결론: 누구든지 맘만먹으먼 대기업화장이된다

  66. 드동어

    드동어

    개월 전

    솔직히 저때라서 씹가능햇지...

  67. 조현욱

    조현욱

    개월 전

    -ㅋㅋ루삥뽕-

  68. 이민영

    이민영

    개월 전

    집념과 나이에 관계에서 무관심한건 선진국으로 갈수록 도돌아짐. 그래서 미국은 위대하다. 맥도널드만 그랬나... KFC도 그러했다. 휜수염에 KFC 창립주가 캔터키프라이드 치킨을 세상에 내놓았을때 그의 나이 60을 바라볼때였고 65에 1008번에 실패를 맛본 그였다. 그래서 그는 미국에서도 사업가 이상에 맨토가 된 것이었다.

  69. 허니헌이나잇

    허니헌이나잇

    개월 전

    저 사람 어디서 봤나 했더니 벌쳐였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70. 백수세끼-

    백수세끼-

    개월 전

    저거 영화 디테일 오지는게 레이크록이 햄버거알바생한명 패티잘굽는거 보고 어디 갈때마다 데리고다니는 장면있는데 이사람 맥도날드 2대 대표이사임 그리고 레이크록이랑 바람나서 재혼한 저 여자배우 노란머리에 빨간 립스틱 저거 실제 레이크록이 재혼한 여성분이랑 싱크로율 오짐 저 변호사도 실제로 있던사람이고 심지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 레이크록 비서도 실제로있던사람들이고 실제 인물이랑 진짜 분위기 비슷함 심지어 저 밀크쉐이크 혁명도 실제 있었던일임 그래서 내가 이영화보고나서 맥날가면 콜라대신 밀크쉐이크만먹음 ㅋㅋㅋㅋㅋ사연많은 밀크쉐이크 ㅋㅋㅋㅋㅋㅋㅋ 영화 끝까지보면 저 밀크쉐이크혁명에 소소한 반전이있음 그리고 백대표님 정말 대단한사람이란거도 느낌 이거보고

  71. ⃢귀염 ⃢귀염 ⃢열매 ⃢

    ⃢귀염 ⃢귀염 ⃢열매 ⃢

    개월 전

    저때 맥도날드 맛은 어떤지 매우 궁금하네

  72. 스템브

    스템브

    개월 전

    지금에서야 맥날이 까이는거지만 저사람이 없었다면 패스트푸드라는게 먼타국의 한국까지 도달했을까? 우리가 당연히먹는 햄버거 콜라, 항상가지고다니는 핸드폰 노트북 그것들을 누군가는 평생 그거하나 만든다고 모든걸 갈아넣었다고 생각하니 그들이 우리 삶에 얼마나 영향을 끼친 위인인지 알것도같다. 나이를 먹어갈수록 희생적인 영웅보다 위대한 사업가가 더 위대해보이는것 왜일까...

  73. leonheart S

    leonheart S

    개월 전

    레이 크룩이 미화 되지 않기를 바란다.

    • Publisher Hyeonjo

      Publisher Hyeonjo

      개월 전

      댓글들 보면 알겠지만 이미 충분히 미화되고 있음. 한국인의 롤 모델에 너무나 부합하는 모양새라.

  74. YJY

    YJY

    개월 전

    뭐가됐던 레이크록덕분에 내가 좋아하는 맥도날드가 프랜차이즈로 세계어딜가도 있다는 사실에 감사할뿐

  75. 사람일모른다

    사람일모른다

    개월 전

    맥도날드는 햄버거 기업이 아니고 부동산 투자 기업입니다.

  76. 엘든링정보공개좀해라

    엘든링정보공개좀해라

    개월 전

    어떻게보면 레이크룩이라는 인간이 있기에 음식점의 질이 떨어지고 맛이없더라도 홍보나 사업적 안목으로 크게 성공해서 다른 음식점들을 재치고 인기를 누리는 저질 음식점도 있고, 정말 양심있게 깨끗한 요리재료와 맛있는 음식으로 고객을 위해서만 요리했지만 사업적 안목의 부족으로 망하고 사라져가는 정직하고 깨끗한 음식점들도많음. 안타깝다ᆢ 당신은 버거 사업을 하는게아니라 부동산사업을하고있다는 말처럼 사실상 음식점이나 치킨집 자영업자들도 음식점을 하는게 아닌거라고 볼수있음.

  77. 엘든링정보공개좀해라

    엘든링정보공개좀해라

    개월 전

    지금 여기서 사람들이 성공한 레이크룩을 욕하는 이유는 간단함. 왜나면 대한민국은 치킨이나 각종 음식점 등으로 장사하는 자영업자들이많은 자영업자 공화국임. 어떻게보면 맥,딕은 지금 대한민국에서 치킨집 자영업자로서 열심히일하는 사람들임. 근데 그걸 레이크룩이라는 사람이 나타나 다뺏어가버림. 갑자기 프렌차이즈를 제안하지않나 결국엔 그 번돈으로 자기 음식점까지 다 사들이고. 결국 맥, 딕은 인기많던 음식점까지 레이크룩에게 빼앗겨야했고 자기 음식점인데도 그대로 떠나야했음 미치고 팔짝뛸 노릇. 자영업자들 입장에선 레이크룩같은 인간이 가장 악인임. 어쩌면 맥도날드가 망해가는게 그간 쌓인 업보가 아닌가싶다

  78. 내인생게임젤다야숨

    내인생게임젤다야숨

    개월 전

    여기서 중요한건 맥도날드 가족은 정말 부지런했고 일도정말잘하고 열심히했다는것. 결코 레이크룩보다 일을덜하거나 게을르지않았음. 근데 왜 레이크룩은성공했고 맥도날드 가족은 실패했나? 그건 바로 맥도날드 가족은 현실에 안주하고 여기까지가 한계라고 미리 선을 긋고 거기서만 최선을 다했음.그 이상은 위험하다고 판단해서 더이상 도박을 하지않았음. 어쩌면 지금 우리 현대인, 직장인들의 가장 표본이자 정상적인 사람은 맥도날드 형제임. 누구나 가정이 있으니 도박을 하려고하지않음. 망할수도있으니. 그러나 레이크룩은 달랐음. 어찌보면 현대 사회에선 이단일수있음. 가정이있음에도 결국 망할수도있는길ᆢ 도박을 선택했고 어찌보면 가정을 버리고 아내하고 이혼하면서까지 그걸고집하고 선택했음. 우리 관점에서보면 레이크룩은 비열하게 여자를버리고 가정을 버린못된 남편임. 하지만 결국 레이크룩은 그 도전에서 포기하지않았고 성공했음. 어찌보면 레이크룩 이라는 사람의 성공은 비열하고 치사하고 나쁨. 아내에게 언급도없이 온갖대출을받고 집을망하기 직전까지몰고가고ᆢ 맥도날드 가족과의 계약도어기고 그 가족의 음식점마저 빼앗아버리는 횡포를 저지름. 원래는 맥도날드라는 가족이 만든 음식점, 레시피, 비법을 가지고 프렌차이즈화시켰음. 그렇지만 성공함. 이 영화는 누가 나쁘고 착하다에 초점을 둔게아니라 단순히 선악의 개념을떠나 둘다 정말 열심히 살았지만 맥도날드 가족은 왜 실패했고 레이크룩이라는 사람은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보여줌.

    • пантера Черная

      пантера Черная

      개월 전

      근데 레이크록이 상표권 먹튀만 안했으면 맥도날드 형제도 충분히 성공했죠.

    • 최동효

      최동효

      개월 전

      ㅇㅈ 이게 팩트죠

  79. 저요

    저요

    개월 전

    천재는 노력하는사람을 이길수없고 노력하는사람은 즐기는사람을 이길수없고 즐기는사람은 절박한사람을 이길수없다

  80. 가버렷

    가버렷

    개월 전

    한정 자산만 이해해도 일반인들 사업에 대해 첫 발 띤것과 마찬가지. 오프라인에서 부동산은 이제 진짜 임계치가 너무 높아서 진입장벽이 엄청나게 되었다는거

  81. 캐리

    캐리

    개월 전

    3:11 예쁜언니 어떤 아르바이트 생이 나중에 인수한다던데;'

  82. 저글링블러드

    저글링블러드

    개월 전

    9:21 여기 자막이 좀 아쉽네요. 유대인(유대인 대부분 독실한 유대교인)이 왜 성경을 파나요? 라고햇으면 뭔가 이해가더

  83. e두점

    e두점

    개월 전

    11:56 이 영화에서 가장 소름돋는 장면

  84. S psouu

    S psouu

    개월 전

    맥 딕 ㅈㄴ 답답하다

  85. e두점

    e두점

    개월 전

    사업에 노력 노오력! 얘기하는 사람잇는데 자기사업하는데 노력안하는 사람은 드물죠. 킬포인트는 통찰력이죠. 그리고 그 통찰에 베팅하는 배짱 혹은 절박함,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단을 가리지않는 비열함입니다. 비열함이 없다면 엄청난재벌까지는 되기가힘들죠

  86. 동팔

    동팔

    개월 전

    사업가가 될 사람에게 보여주면 좋은 영화

  87. UB버거

    UB버거

    개월 전

    인정받고싶다 인정받고싶다 오늘도다짐하고 또다짐한다

  88. S W O S M D S

    S W O S M D S

    개월 전

    맥도날드 버거되게 부실하지 않나?

  89. elca 8988

    elca 8988

    개월 전

    사업적 성공과 도덕적 인성은 사실 아무 상관없어요 우리는 그들이 도덕적이길 바라지만 그들도 하나의 인간에 불과하다는걸 어른이 되고나서야 알게 됩니다 희대의 혁신가 스티브잡스도 동거하던 여자친구가 임신을 하자 그 아기가 내 아기인지 알게 뭐냐면서 배를 발로 차버리고 내 집에서 당장 꺼지라고 하던 놈이었습니다

    • 내인생게임젤다야숨

      내인생게임젤다야숨

      개월 전

      여기서 중요한건 맥 딕도 결코 레이크룩보다 노력을 적게한게아님. 정말 살려고발버둥치고 열심히 밥벌이를함. 근데 문제는 맥.딕은 결혼해서 자녀와 아내를 가진 가정이있는 지금의 직장인, 현대인들처럼 현실에 안주하고 위험한 도박을 하지않으려고했음. 어떻게보면 모범적인 삶임. 저런 남편을 가진 아내가 있다면 최고의 남편감이고 신랑감임. 근데 레이크룩은 가족조차 내팽겨치고 도박을걸었고 성공함. 그리고 아내 몰래 빚까지져가며 성공했고 나중엔 아내조차 버리고 이혼하고 새장가를 감. 어떻게보면 저런 남편은 최악이고 결혼정보회사같은데서 보면 가장 최악의 남편감이 될수도있음. 그런데도 결국 인생의 승리자는 레이크룩이되었음. 참ᆢ아이러니컬함

  90. 박홍식

    박홍식

    개월 전

    그래서 맥도날드가 썩은 패티를 넣어서 파는구만!! ㅋ

  91. I am titanium

    I am titanium

    개월 전

    역시 성공할려믄 ㅆㅅㅋ가 되어야 한다공 😗 배신은 기본이야~

  92. To. Pro film

    To. Pro film

    개월 전

    ㅋㅋㅋ진짜 경제 수업땐가? 교수님이 맥도날드와 스타벅스는 햄버거, 커피 가게가 아니다. 이 말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다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첫 눈을 뜬거라고 하시던데ㅋㅋ호텔도 숙박업이 아니라고 하고ㅋㅋ처음 들었을때 진짜 좀 충격이었음ㅋㅋㅋ

    • colf Wat

      colf Wat

      개월 전

      @심상윤 스벅은 올 임대인데요....?

    • 정준혁

      정준혁

      개월 전

      꼭 부동산으로 생각 안해도 스타벅스 같은 브랜드들은 문화를 파는것이라고 생각하면됨

    • -행복

      -행복

      개월 전

      @심상윤 스벅 이런데는 아예 건물을 사서 지점을 개업하나요?

    • 심상윤

      심상윤

      개월 전

      @박재성 스타벅스나 맥날이 있는 위치를 생각해보세요 거기 직원수랑.. 단순히 햄버거 팔고 커피를 판다고 수익이 날까요? 임대가 기본 20년부터 시작인 곳에 개인가맹주가 있을까요? 스벅은 거의 다 직영이고 커피팔아서 남기는 게 아니라 자기들 브랜드이름을 이용해서 건물값을 올려팔거나 브랜딩벨류에서 나오는 부가수익으로 돈을 벌어요 예를 들어 10억짜리 건물에 스벅이 들어가면 20억이 됩니다 강남은 10배~20배 이상도 오르죠 스벅이 이 건물을 사서 자기들 매장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무튼 대부분의 화장품회사 영화관 프랜차이즈카페 햄버거집 등 다 장사하는 자영업이 아니죠 이사람들은 표팔고 버거팔아서 돈버는게아니란얘기에여

    • 댓글용계정

      댓글용계정

      개월 전

      ㅇㄷ

  93. 붕오싸만쿠

    붕오싸만쿠

    개월 전

    저때면 우리나라 보리밥 먹고있을텐데 ㅋㅋ 미국은 참 대단하다

  94. 스티브잡스포레버124

    스티브잡스포레버124

    개월 전

    박.석.김.이.전.천.황씨는 우리나라 국민들을 신장위구르 타클라마칸 사막으로 모두 쫓아내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반도사관의 박.석.김.이.전.천.황씨는 지금 이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씨는 한반도에 이주해 온 흉노족이고 선비족입니다. 박석김 모두 한반도 이주해온 몽골족이었고, 한나라 한무제가 흉노에게 하사한 김씨가 오늘날 한반도로 이주해온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 당시에는 오씨가 한반도에 더 많았었습니다. 고조선에 부터 오씨는 이 나라의 주인이었습니다. 김씨는 모두 한반도인이 아닙니다. 단지 김씨가 많다고 해서 박.석.김이 한반도의 주인인 마냥 폼잡고 나머지는 이민족이라며 쪽수로 밀어 부치고 있는데요. 김씨들은 단 한명도 한반도인이 아닙니다. 모두 이주민이에요. 이미 다 밝혀진 사실이고요. 오씨는 고조선때부터 이 나라의 주인이었는데요. 한반도 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뻗어가다보니 삼국지를 많이 본 사람들이 삼국지뽕에 취해 오씨를 중국인인 마냥 말하는데.. 이것은 엄밀히 따져보았을때 굴러온 김씨가 토박이 오씨를 빼는 격입니다. 조선때부터 재상을 지냈고 오씨는 이나라에서 가장 최상위 사람들의 등급이었다고 합니다. 친일파들이 김씨종친회를 이용해 박.석.김씨를 세뇌하는것은 바로 한반도에는 한반도인이 하나도 없다라는것을 세뇌시켜 민족분열을 고취시키고 학교선생들이 박.석.김씨이면 집중적으로 학생을 공격하게 세뇌시킵니다. 이로써 사회기득권을 주게 하는 것입니다. 이기심과 더불어 박.석.김의 횡포가 장난이 아닙니다. 이들은 고조선의 성씨조차 모르고 있으며 김씨는 고조선을 우리민족의 역사로 규정하지 않도록 세뇌되어 왔습니다. 바로 친일파의 수작입니다. 만일 오씨가 우리나라에 더 많이 존재했다면 오씨를 통해 김씨는 한반도인이 아닌 이주민일 뿐이다. 라며 민족분열을 세뇌화 시켰을 것입니다. 일단 쪽수가 많아야 이용해 먹기 좋기 때문입니다. 결국 박.석.김은 3차대전 후에 한반도에 사는 한국인을 모두 중국의 신장위구르에 쫓아내려 계획합니다. 이것이 강대국들의 전략에 포함되기 때문이며 일본은 돈을 퍼부어 박.석.김씨를 세뇌했습니다. 기득권을 주어 가면서 말입니다. 박.석.김을 조심하십시요. 이들은 정말 어린애 수준입니다. 민족분열을 주도하고 성씨가 많다는 것을 악용하여 이기심을 채워 온 것입니다. 올바른 역사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김씨는 정신을 특별히 차려 주십시요. 우리의 자녀들은 신장위구르에 타클라마칸사막에 쫒겨나며 우리의 자녀는 싸움닭으로 태어난 마냥 버려져 미국-러시아 VS 유럽의 전투의 최전방에 서게 될 것입니다. 신장위구르를 카자흐스탄에 속하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박.석.김씨가 철들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이에 박.석.김씨의 종친회를 금지시켜야 합니다. 친일파에 세뇌된 박.석.김에 더 이상 민족분열이 일어나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양심이 있는 김씨라면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김씨가 일본인인들 어떻겠습니까? 한반도인만 아니면 된다는 것이 한반도에 뿌린 민족분열의 씨앗이었고 이 미끼를 김씨는 덥석 문 것이니 참으로 홍익인간의 이념이 사라진 시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박.석.김은 이제 정신차리고 반성해야 합니다. 만일 3차대전후에 한반도인이 신장위루그 타클라마칸사막에 쫒겨나고 카자흐스탄에 병합된다면 이 모든 것은 박.석.김의 주도하에 이루어진 민족 대참사인 것입니다. 이것이 김씨가 주관하는 궁극적 목적이며 바로 매국의 성씨인 것입니다. 박.석.김이 선생이라면 특별히 주의하십시요. 반도사관을 가르치며 분명히 해당 학생에게 해꼬지를 합니다. 일부 학생을 이민족이라며 학생을 왕따 시킵니다. 일본은 김씨가 인구수가 많으니 가지고 놀기도 좋았던 것입니다. 바로 인간 본연의 욕구인 이기심을 자극한 것입니다. 이것이 친일파의 목적입니다. 바로 반도사관입니다. 고조선은 우리민족의 역사가 아니다라고 시작하는 친일파의 수작에 김씨종친회가 잘 이용당하여 준 것입니다. 이제는 아예 나라를 중국에 속하게 하고 우리국민들을 모두 신장위구르로 쫒아낼 계획을 주도면밀하게 주도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한반도에서 한국인을 신장위구르 타클라마칸으로 보내야 한다고 박.석.김은 주장하고 있을 정도로 세뇌되었다고 합니다. 이들이 우리와 같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일본과 결탁하여 러시아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 박.석.김.이.전.천.황씨 입니다. 러시아는 건드려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박.석.김.정.전.이.천.황씨는 철저히 러시아땅의 절반을 가져오기 위해 일본과 철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것이 한반도 멸망으로 이어집니다. 주한미군을 내쫒고 미국을 멸망하게 하려 하고 있습니다. 박.석.김.이.전.천.황씨는 일본과 결탁하여 미국을 멸망시키려 하고 한반도를 멸망시키고 일본을 도와주는 사람들이므로 우리나라의 역적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반도사관입니다. 조상이 왕 한자리만 하면 모두 저렇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들만이 한반도인이며 나머지는 모두 추방해야 한다고 합니다. 결국 이들은 자신들마저 신장위구르 타클라마칸으로 쫒아낼 것입니다. 멍청한 매국노 박.석.김.이.전.천.황씨들 때문에 한반도에 사는 우리모두는 다 쫒겨날 것입니다. 천씨와 황씨는 일본의 천황과 일치하는 성이라고 일본이 적극적으로 키운다고 합니다. 이 멍청한 성씨들때문에 한반도는 반도사관에 묶여 있게 된 것입니다. 어깨에 힘 주고 사는 놈을 일본이 삼킨 것입니다. 이제는 정씨도 이에 합세하였다고 합니다. 박.석.김.이.전.천.황.정씨 이들을 경계해야 합니다. 절대 친구로 두어서는 안 됩니다. 정주영 3김시대 이건희 전두환 박정희 이들을 누가 키웠을까요? 이 질문에 답해보세요. 이 질문에 답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박.석.김.이.전.천.황.정씨에 의해 타클라마칸사막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매국을 할 때 이에 속하지 않는 성씨를 교묘히 이용하여 자신들의 매국을 숨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절대 가까이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박.석.김.천.황을 만난다면 올바른 따끔하게 교육을 해 주어야 합니다. 타클라마칸으로 쫒겨난다면 박석김천황씨를 모조리 사살하여야 합니다. 이승만이 친일을 제거하지 못한게 한반도를 고스란히 내어 주게 되는 것입니다.

  95. 다마구찌TV

    다마구찌TV

    개월 전

    지금 맥도날드코리아보면 저할아버지 쌍욕하겠네ㅋㅋ

    • HelloHellNO

      HelloHellNO

      개월 전

      이대출신 맥근혜 조주연 쫓겨나고 새 ceo 받아들이고 맥날 다시 정신차림 ㅋㅋ

    • 태양박

      태양박

      개월 전

      그래도 저번 맥날 코리아 사장 때보다는 나은듯

  96. 조상희

    조상희

    개월 전

    어느 큰 돈을 쥐어주면 유지 하려는 사람, 쓸 생각만 하는 사람과 불릴 생각 하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 영화 보면서 다시금 느끼게 됬습니다...

  97. xiongdiao buyu

    xiongdiao buyu

    개월 전

    맥도날드 형제 말년에는 레이크록 도와서 맥도날드 행사같은거 도와줬다고 하네여

  98. anjfqhkz

    anjfqhkz

    개월 전

    맥도날드 원래 먹지도 않지만 리뷰보니 이제 싫어짐. 남의 음식, 아이디어 다 뺏어놓고 마치 자기것인냥 떠들어대는 놈이 운영하는 강도가 파는 음식? 공짜로 준다고 해도 먹지 않을것 같은데..사업이 원래 그런거라고? 지들이 당해도 그런소리가 나올까 궁금하네

    • 김태민

      김태민

      개월 전

      너가 안먹어도 지장없음 ㅋㅋㅋ

    • 김태민

      김태민

      개월 전

      먹지마 그럼

  99. 박재성

    박재성

    개월 전

    사실 스타벅스처럼 부동산 사업이죠 뭐.. 음식의 맛이랑 테이블 그외 시스템 자체는 결국 덤이란거 요즘은 누구나 알죠

  100. 생활탐구

    생활탐구

    개월 전

    우리 나라는 난세에 영웅이 나며 세상은 처음에 그를 알아 보지 못한다. 하지만 비로서 올바름을 온고지신해 이루어 내었을 때 그제서야.. '아.. 용인 이였구나. 내가 미처 몰랐구나.. 그때 알아볼 걸... ' 하며 후회라는 세상에서 아주 미련한 실수를 반복하지.. 누구든 새로운 것에 대한 이해나 관점을 편견과 오만 그리고 선입견 때문에 놓치고 만다. 왜냐하면 그게 인간이고 그게 바로 인간성의 한계다. 인간은 실수를 반복하고 그때 후회 말고 잘못을 인정하고 배우 지를 못한다. 이것이 발전의 부재와 도덕의 결함을 만들어 내지. 인간은 본연 자체의 속성은 미개함 에 뿌리를 둔다. 그렇기에 하나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되신 주님을 의지하고 배우고 세상을 바라보아야 한다. 그것이 아름다운, '좋은'세상을 만드는 올바른 길이다. 이것은 어떤 인류학이나 인문학의 지식이나 관점, 해답, 정답이 아닌 이미 결정나고 승리한 결과가 정해져 있는 진리이자 신성이자 천성을 향한 거룩한 경건의 필연적 가치이자 이유다. 우리는 이것을 지켜야 하면 그의 길, 새로운 말씀의 약속의 시대에 살아 갈 때 생명 말씀 성스러운 경전을 의무적으로 읽고 알고 결정적으로 실천하고 실행해야 할 이유다. 이를 배반하는 것은 죄임이 틀림없다. 이 세상은 다시 태어나야 한다. 이번 재보궐 선거, 심판의 날이다. 그 무엇보다 이 세계의 악 이교도 신천지와 그 무리의 썩어 빠진 지옥 보다 못한 사단도 경멸할 이만희의 죽음의 심판이 될 것이다. 두고 보라 국민의 힘, 목소리를 보여주지. 각오해라 이만희 널 가만 두지 않겠다.

다음 것